상세정보
디지털 단식
미리보기

디지털 단식

저자
빅토리아 던클레이 저/민국홍 역
출판사
토트출판사
출판일
2016-05-02
등록일
2016-11-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뇌 발달이 가장 왕성한 10대 자녀를 위해 부모가 꼭 해줘야 할 일,

바로 ‘디지털 단식’입니다.

부모도 모르는 사이에 방치된 전자스크린증후군이

아이의 청소년 우울증, 틱 장애, ADHD, 폭력적인 행동에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을까?



“아이들에게서 스마트폰을 뺏는 건 불가능한 일이다. 그런 일이 벌어진다면 아마 집을 나가려 할 것이다.” “스마트폰을 갖고 놀게 해주면 아이들은 금방 조용해진다. 나도 그 시간에 밀린 일을 할 수가 있다.” “우리 아이는 다른 아이들보다 컴퓨터를 훨씬 적게 사용하고 게임도 교육용 게임만 한다.”

‘전자스크린증후군’과 ‘디지털 단식’이라는 말에 불편 내지 거부감을 느끼는 부모들이 많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일까 싶은데다 자신의 육아방법이 잘못되었다고 지적받거나 육아를 위한 노력과 헌신이 과소평가된 듯한 느낌 때문이다. 그리고 부모 자신이 무절제하게 전자기기를 이용했다는 데 대해 책임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많은 이유를 접어두고서라도 곱씹어보아야 할 이야기가 있는데, 바로 IT와 SNS의 총아라 할 수 있는 스티브 잡스와 마크 저커버그의 인터뷰다. 아이패드를 만든 스티브잡스는 아이들에게 집에서 컴퓨터와 아이패드를 못 쓰게 했고, 페이스북 창업자 저커버그는 갓 태어난 딸에게 13세 이전에 페이스북 계정을 갖지 못하게 하겠다고 공언했다. 왜일까? 이들이 자신의 자녀를 첨단 전자기기와 SNS로부터 분리시킴으로써 지키고자 했던 것은 무엇일까?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