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할 일이 없다고? 공부만 죽어라 해야 한다고??인생의 필수코스 백수시절, 바쁘게 즐겁게, FUN하게 살자!?이제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거쳐야 하는 필수코스가 되어 버린 `백수 시대`. 할 일 없다고 방구석에 박혀만 있는가. 아니면 오로지 취업 준비를 위해서 영어 공부하느라 도서관에만 박혀 있는가. 지나고 나서, 그 시간들이 아까웠다고, 안타깝게 흘러만 갔다고 후회하지 말자. 돈 없어도, 명함이 없어도, 할 수 있는 일들은 얼마든지 많다. 오히려 백수이기에 경험할 수 있고, 시도할 수 있는 일들이 세상에는 얼마든지 많다. ?이 책은 백수 시절에 할 수 있는, 백수이기에만 가능한 다양한 `일`들을 담고 있다. ?백수 때 애인 만들기, 밥값 없이 폼 나게 먹기, 공모전 도전하기, 끝내주는 꿀 피부 만들기, 공짜 스터디 장소 이용하기, 심지어 해외여행하기까지. 이제 이 시대 청춘들의 새로운 자기계발이 시작된다. ?아직 미래가 결정되지 않은 청춘들을 위한 ?100가지 가능성 찾기 ?이제 백수는 더 이상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무능력한 시기가 아니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가는, 아직 미래가 결정 되어 있지 않은 백 가지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시기다. 그래서 백수시절은 더 바쁘다.?시간은 정말 야속하게 빨리 흐른다. 다시 돌아오지 않을 젊고 중요한 시기에 시대를 탓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이 시기를 기회로 삼아 백수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도전에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송준의 요절복통, 실속만점 체험들을 바탕으로 하는 책,. (오늘아, 백수를 부탁해)를 만나보자.
저자소개
만나본 사람들은 다들 의아해 하겠지만 스마트폰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 하는 전자전기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철없는 80년생. 10대 막바지 삼수 생활을 통해, 소속감이 없는 첫 번째 백수생활을 맛보고, 2007년 대학 졸업 이후 3년간 이태백 행렬에 합류하며, 좌충우돌 백수생활을 누림. 취업한 80%가 첫 직장을 1년 안에 그만 둔다는 통계에 따라 2011년 힘들게 들어간 첫 직장에서 사직서를 결재서류에 살포시 꽂아 넣어, 당시 팀장님을 당혹시키며 13개월 만에 다시 7개월 간의 백수생활에 재합류했다.?2011년 여름 호우기간 동안, 늦잠 잘 수 있다는 현실을 감사하며 <오늘아, 백수를 부탁해) 완성했다. 지금은 금요일 저녁 시간을 오매불망 기다리는 평범한 샐러리맨으로 주변사람들이 말리는 엉뚱한 짓을 벌이며 나름 바쁜 생활 보내고 있다.?(저자 e-mail : p53gene@naver.com)
목차
시작하며?Ⅰ 뻔한, 그렇지만 FUN한 백수 생활 즐기기?1. 백수 생활이 시작 되었다.?2. 할 일이 없으면 만들면 되지?3. 백수만 참가 할 수 있는 영화오래 보기 대회?4.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주인공이 되어보자?5. 봉사활동에 참여하기?6. 예비군 가는 날?7. 閉門三日?8. 아침에 혼자 커피숍 가서 놀기?9. 나만의 테마 여행 - 1호점 여행?10. 커피프린스 1호점의 고은찬이 되어보자?11. 묵언수행?12. 요즘 내가 가는 곳?13. 일상의 사소한 일들로 인터넷 신문기자에 도전하기?14. 내 친구 H 이야기?15. 자투리 시간 활용법?16. 올해도 불꽃처럼 사그라지는구나.?Ⅱ 인생 퍼즐 조각 모음 - 생활의 정석?Ⅱ-1 건강은 최고의 자산?1. 10분 만 더?2. 햇볕샤워 하는 날?3. 실컷 걸어보자!?4. 빈 페트병에 모래를 가득 담은 사연?5. 꿀 피부 만들기?6. 담뱃값 인상에 맞서는 적극적인 우리의 자세 ?7. 마라톤을 뛰자!?8. 치과 원장 선생님 주머니를 터는 확실한 방법?9. 방 청소만큼이나 중요한 컴퓨터 정리?10. 하다보면 인상이 바뀌는 미소연습?Ⅱ-2 스마트한 백수 생활?1.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널리 알려진 방법들?2. 18000명의 정보원 이용하기?3. 인간관계 가지치기?4. 공모전에 도전하기?5. 어제의 나와 헤어지는 방법?6. 백수 때 애인 만들기?7. 결혼식에서 가져오는 것은 식권만이 아니다.?8. 가장 좋은 사진은 내가 찍은 사진이다.?Ⅱ-3 절약은 나의 힘?1. 폐지 모아 팔아보기?2. 화장품 싸게 사는 날?3. 나만의 경품 당첨 비법?4. 입은 거지는 얻어먹어도 벗은 거지는 못 얻어먹는다.?5. 공짜 스터디 장소 이용하기?6. 가장 쉬운 아르바이트?7. 면접일은 돈 버는 날?8. 장터 같았던 취업박람회?9. 화장품 바닥에 낙서하기?10. 10만원으로 정수기 만들기?11. 백수의 해외여행?12. 지름신 방지 대책?13. 천원의 행복?14. 엄마따라 음식 만들어 보기?Ⅱ-4 인생 퍼즐 조각 모음?1. 헐벗은 내 책장에 옷 입혀주기?2. 갤러리는 돈 안 드는 데이트 장소?3. 편지 쓰는 날?4. 헌혈하기 좋은 날?5. 우리나라에서 하는 세계 일주?6. 천재 소년 두기를 아시나요??7. 룸살롱 여자 종업원들은 어떻게 손님 얼굴을 기억 할까??8. 여친은 백 사주고, 엄마는 비닐봉다리 들고 다니고.?9. 사와디 캅?10. 참 잘했어요!?Ⅲ 백수에게 가장 든든한 배경 - 가족?1. 부모님 손잡고 영화 보러 가기?2. 종로에서 출발하는 온천 여행?3. 조카 데리고 박물관 다녀오기?4. 무사히 명절 넘겨야 하는데…….?5. 마지막으로 아버지 등 밀어 드린 게 언제였었지??6. 계란 한 판이 채워지는 날?Ⅳ 내 인생의 르네상스?1. 유방, 시저, 주원장은 백수였다.?2. 아이디어 재테크와 코끼리 칠리소스?3. 백수=일 안하는 하얀 손? 100가지 가능성!?4. 왜 안 돼??5. 스스로를 못 믿으면 믿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