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그럭저럭 인생
- 저자
- 최창민 저
- 출판사
- 바른북스
- 출판일
- 2024-08-21
- 등록일
- 2024-10-30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68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나의 삶을 위안하고, 우리의 삶을 위로하고 싶다.”경상도 시골에서 태어나 서울시청, 국회에서 일하기까지!마흔 중반, 사소하지만 삶을 견디고 자존감을 유지하는 방식‘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 나에게 왜 이런 마음이 드는가. 어느 땐 불안, 초조함, 절망이 오다가도 어떨 땐 행복, 즐거움, 희망을 품게 되는 삶.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답은 아니어도 해답은 찾을 수 있다. 중요한 건 내 마음을 알아차리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럭저럭 인생: 마흔 살을 위로합니다》는 마음의 해답을 찾는 여정에 작은 단서를 제공한다. 40대에게는 위로를, 마흔 전인 20대와 30대에게는 삶의 용기를 준다.
저자소개
1982년생이다. 시골에서 태어나 동국대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국회, 서울시, 공적 기관에서 일했다. 아내, 딸아이와 함께 식구를 이뤘다. 긴 시간 치열하게 일했고, 짧게나마 느슨한 삶을 살았다. 보람차게 일했고, 일로 성취한 경험도 갖고 있다. 사람 때문에 상처도 받았지만, 극복하기 위해 담담히 받아들였다.
마음을 사유하고 철학책을 읽으며, 외면보다는 내면의 힘을 키웠다. 마음이 단단할 때 불안감이 낮아졌고 평정심이 유지됐다. 좋은 정책을 실행하고 새로운 일을 구상하는 데 관심이 많다. 글쓰기도 멈추지 않을 생각이다.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미래를 조급해하지 않으며, 현재를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1. 작은 깨달음알에서 깨어나기벽 깨기스스로 부족함을 인정한 첫 기억개혁은 언제나 어렵다2. 반추할아버지와 할머니아버지엄마3. 시작노무현권영길4. 서울서울, 청년아, 서울시그는 잘 살고 있을까오랑갭이어5. 일패배와 승리의 기억보좌관의 속살자존심사람용기돈6. 그럭저럭 내 삶다시, 어떻게 살 것인가나를 보는 철학경제적 자립 그 이상: 기본소득오래된 관념 극복하기나의 경험에서, 자존감그리고, 여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