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설계자
*** 도널드 밀러 등 글로벌 CEO의 찬사
*** 아마존, 뉴욕 타임스 선정 자기계발 1위 작가 존 에이커프의 신간
***『굿모닝 해빗』 멜 로빈스, 『에너지 버스』 존 고든, 『에센셜리즘』 그렉 맥커운 등 세계적인 자기계발 전문가 강력 추천
“인생은 설계하는 자와 그저 사는 자로 나뉜다.”
인생을 원하는 대로 바꾸고 싶다면 목표부터 다시 설계하라!
존 에이커프가 말하는 인생 설계의 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삶에 대한 기준이 세분화되어 가는 현대 사회에서 선뜻 답을 내리기 어려운 문제가 아닐까. 그렇더라도 각자의 삶 속에는 원하는 바가 적어도 하나쯤은 있으며, 그러한 바를 성취하며 살기를 바라는 것은 누구나 같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원하는 삶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질문에 『인생 설계자』에서는 단계적인 목표 설정을 답으로 내세우고 있다.
목표는 유년 시절부터 지금까지 우리의 삶과 함께하지만, 지켜나가기 어려운 것이기도 하다. 이는 우리가 목표에 과도한 완벽함과 이상을 담으려고 하기 때문은 아닐까. 그렇게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과정에서 능력 밖의 일들을 감내하며 스스로를 착취한다. 결국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어 전의를 상실한 채 포도밭 앞의 여우처럼 좌절 섞인 합리화로 시간만 흘려보내던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인생 설계자』에서는 목표에 지속적으로 전념할 수 있는 단계적 전략을 제안한다. 이에 거창한 목표보다는 가장 작은 것부터 집중하라고 말한다. 이를 통해 하나의 목표를 이루고자 한다면 쉽게 이룰 수 있는 단기 목표에서 중장기 목표까지 차례로 나아가야 함을 강조한다. 이와 같이 성취의 경험을 쌓아나가며 이상보다 지나온 삶을 성찰하고 현재에 집중함으로써 ‘나’를 중심으로 미래를 그려나가는 것에 전념하라고 말한다.
저자는 젊음을 허비하던 대학생 시절을 거쳐 최고의 자기계발 전문가가 되기까지의 삶과 자신의 연구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경험을 『인생 설계자』에 녹여 내었다. 그 수많은 이야기가 응축된 저자의 조언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이고 명료하다. 저자가 제시하는 인생 설계 전략은 실패와 좌절감에 움츠러든 독자들을 새로운 도전으로 이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