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을 위한 뷔페
- 저자
- 크리스티아나 브랜드 저/권도희 역
- 출판사
- 엘릭시르
- 출판일
- 2023-09-15
- 등록일
- 2025-04-0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어쨌든 이 작품집의 제목을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기를.이 만찬에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은 없으니까.”범죄가 일어나고, 범죄를 숨기고, 범죄가 밝혀지는크리스티아나 브랜드표 미스터리 만찬세 명의 용의자 가운데, 결혼식 피로연 도중 신랑을 독살한 진짜 범인을 찾는 본격 추리 단편 「말벌집」. 경관과 독살범의 맞대결에서 오는 서스펜스를 가득 채운 「잔 속에 든 독」. 짜임새 있는 퍼즐 미스터리를 기막힌 반전으로 마무리한 「살인 게임」까지. 경쾌한 문장과 풍자로 가득한 전개, 독자를 교란시키는 반전으로 요리한 16가지 미스터리의 맛을 한데 선보인다!‘미스터리 책장’에서 37번째로 출간되는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을 위한 뷔페』는 ‘유모 마틸다’ 시리즈로도 잘 알려진 작가 크리스티아나 브랜드의 미스터리 단편소설집이다. 20세기 황금기 미스터리 작가의 마지막 세대이자, 당시 영미권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작가 중 한 사람인 크리스티아나 브랜드는 능숙한 서술 기법과 완벽한 복선 회수, 반전의 연속과 의외의 결말이 돋보이는 미스터리 작품을 다수 남겼다.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을 위한 뷔페』는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되는 크리스티아나 브랜드의 단편집으로, 장편 작품을 접해본 독자들에게는 단편이 주는 새로운 재미를, 브랜드의 소설을 처음 읽는 독자들에게는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그의 작품을 탐미하는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저자소개
1907년, 말레이시아에서 태어나 인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모델과 댄서, 가게 종업원, 입주 가정교사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다. 1941년 《하이힐 살인(Death in High Heels)》으로 데뷔했으며, 1년 뒤 《사라진 머리(Heads you Lose)》로 레드배지 미스터리상을 수상하며 커크릴 경감을 주인공으로 한 소설들을 연이어 발표한다. 커크릴 경감은 전 세계 추리소설 독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캐릭터로 총 8편의 작품에 등장하는데, 그중 《녹색은 위험(Green for Danger)》은 ‘커크릴 경감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크리스티아나 브랜드의 대표작이자 불후의 명작으로 꼽힌다.
1944년에 출간된 책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만큼 치밀하고도 세련된 필치를 보여주는 이 소설은 암울한 시대적 배경까지 녹여내면서 영미 추리소설 독자들에게는 ‘명품소설’로 인정받고 있다. H. R. F. 키팅은 이 작품을 “황금기(Golden Age,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을 전후한 추리소설의 절정기) 추리소설 중 마지막 걸작”이라고 표현했다. 1946년에 영화화되었고 알라스테어 심이 커크릴 경감 역을 맡았다.
크리스티아나 브랜드의 작품에 나타나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인물과 대사를 통해 복잡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생생한 유머감각으로 전달하는 작가의 역량이다. 작가 자신도 “내가 글을 쓰는 이유는 오직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것이고 그 이상의 어떠한 숭고한 목적도 없다”고 인정한 바 있다. 그녀는 동화작가로도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는데 《유모 마틸다》가 그녀의 작품이다.
목차
007 … 서문 | 로버트 E. 브라이니1부 코크릴 칵테일025 … 사건이 막을 내린 뒤에072 … 피를 나눈 형제099 … 말벌집153 … 잔 속에 든 독2부 앙트레 선택215 … 살인 게임276 … 희생양337 … 더이상 5월 축제는 없다……3부 입가심377 … 스코틀랜드에서 온 조카딸4부 프티 푸르407 … 여기 잠들다434 … 회전목마456 … 곰곰이 생각해보니까468 … 발코니에서5부 블랙커피491 … 이 집에 축복을519 … 너무나 괜찮은 사람531 … 수군거림567 … 신의 힘593 … 작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