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

저자
나병선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0-10-11
등록일
2012-05-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요즘 신입직원들은 능력은 있는데 맡은 일을 자기 일처럼 하지 않으니……. 애사심도 약하고, 열정도 모자라고, 자기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않는단 말이야!”라는 CEO들의 불평을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다. ‘사람은 넘쳐나는데 쓸 만한 사람은 없다.’는 우리 기업의 고민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한편으론 직원들이 잠재능력을 발휘하여 핵심인재의 역할을 해주기 바라는 CEO와 나름대로 바쁘게 움직이지만 기대에 제대로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회사원들 간의 거리감을 느낄 수 있다.

21세기는 인재 전쟁의 시대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은 어려운 경영 환경을 헤치고 성장을 추진하고 있으나, 우수 인재의 부족으로 기업의 경영 목표 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데 정말 우수 인재가 부족한 것일까? 신입직원이 회사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사해버리는 경우는 없는가? 회사를 떠나는 직원들을 보며 관리자들은 개인적인 문제로 치부해버리진 않는가? 그리고 남은 직원들을 위해 기업은 자신들의 문화와 제도를 개선하고 있는가?

이런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하는 기업의 CEO라면 그간 자신들의 방식을 반성하고 멘토링 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 <포춘> 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은 대부분 멘토링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멘토링 제도가 직원과 기업을 하나로 묶어주는 데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멘토링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해온 ‘멘토링코리아컨설팅’의 3명의 저자들이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를 펴내게 되었다.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는 점차 지식 집약적인 업무 환경으로 변해가는 현실에 대처하고, 치열하고 냉정한 직장생활로 이반되기 쉬운 조직의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필요한 멘토링 활동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책에 따르면, 멘토가 멘티에게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눔으로써 기업 내부에 신뢰와 긍정의 분위기가 조성되며 강한 유대감으로 조직 전체를 하나로 묶어주게 된다.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에서 저자들은 인간은 그렇게 복잡한 동물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그저 자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만으로도 엄청난 힘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회사는 멘토링 제도를 통해 직원 개개인이 혼자가 아니라는 느낌만 주어도 커다란 효과를 보게 된다. 이는 현재 멘토링 제도를 도입한 많은 회사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경험하고 있는 사실이다.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에서는 멘토링 도입 및 촉진교육을 통하여 얻은 300여 기업 실무 현장의 멘토링 실천계획과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실려 있다. 멘토링 활동을 하려는 멘토와 멘티에게 훌륭한 참고 서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저자들이 내용을 구성했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 사회의 한쪽에서 서서히 터득하고 있는 ‘더불어 사는 지혜’이기도 하다. 우리는 어려서는 부모와 더불어 살고, 커서는 직장 동료와 더불어 일한다. 사회적 동물인 우리는 공동체적인 삶을 피할 수 없다. 따라서 항상 공동체의 미래를 생각해야 하고, 그것은 상생의 길을 찾을 때 비로소 해결될 수가 있다. 그런데 기업 현장에서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멘토링 제도가 상생의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에서는 개인의 행복과 기업의 성과향상이 얼마든지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고 얘기한다. 따라서 좀더 긍정적인 자세를 갖고 자신의 임무를 완수하고 싶은 구성원이라면 먼저 멘토를 찾아 자신의 역량을 계발하고 몸담고 있는 조직에 기여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이다. 다만 환경의 요인으로 갈등하고 낙담할 수 있지만 먼저 멘토를 찾아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라고 ≪멘토가 신바람을 일으킨다≫는 말하고 있다. 뭔가 가치 있는 일을 하며 행복한 직장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직장인이라면 한번쯤 이 책을 읽고 자신을 위한 신바람이 어디서 불어오는지 찾아나설 것을 권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