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책을
책 읽는 습관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푸름이닷컴의 생생한 육아 상담 내용과 평범한 부모들의 독서 영재 교육 성공기
‘푸름이 아빠’로 더 잘 알려진 저자 최희수 씨가 지난 5년 동안 전국을 돌며 실시한 강연회는 무려 1000여 회. 그러는 사이 수만 명의 부모를 만나게 되었다. 처음 강의를 시작했을 때는 푸름이를 키운 경험밖에 없었지만, 다양한 부모들의 육아에 관한 경험을 듣고, 수많은 질문에 답하는 사이 훨씬 더 많은 사실을 알게 되면서 독서 영재 교육에 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다.
그러는 사이 푸름이 교육법이 우리 모두의 자식을 키우는 유용한 교육 방법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는 비록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푸름이와 초록이를 키웠지만 그의 강의를 들은 부모들은 시행착오 없이 자식을 키워 가는 모습을 지켜보았기 때문이다.
푸름이 아빠의 교육법에 동의하고 그것을 실행하는 사이 가정이 화목해지고 자녀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행복한 영재로 성장하는 것을 보면서, 그리고 자녀 교육 문제로 고민하는 이 땅의 부모들을 만나면서, 그는 이 교육법을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결심했다고 한다. 이제 푸름이 아빠와 그가 운영하는 푸름이닷컴은 지극히 평범한 부모들 사이에서도 단연 화제가 되고 있는 자녀 교육의 새로운 화두이다.
자녀 교육, 이제는 아빠가 나서야 한다!
‘공부는 아이 혼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거나 그저 ‘극성스런부인의 몫’으로만 생각하고 있는 한국의 아빠들에게 보내는 푸름이 아빠의 강력한 경고!! 이제 퇴근길 술자리를 당당하게 거부하고, 아이들 교육의 최전선에 나서라!!
엄마가 먼저 보고 아빠에게 권하는 책!
푸름이 아빠의 독서 영재 교육법 <아빠와 함께 책을>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부모들이 꼭 느껴야 할 자녀 교육 문제에 대한 강력한 자극이자,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독서 영재 교육의 구체적인 지침서이다. 이 책을 접하는 모든 부모들이 자기 가정에서만이라도 교육의 근본을 바꾸는 개척자로 나서기를 기대한다.
누구나 영재가 될 수 있다!
아빠와 엄마의 교육은 분명히 다르다. 아빠는 몸으로 아이를 가르치는 데 반해 엄마는 말로써 교육을 한다. 따라서 조용히 눈과 귀를 사용하며 정보를 얻는 말에 의한 교육뿐만 아니라 몸으로 배우는 오감 자극이 온전하게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빠의 관심과 적극적인 개입이 반드시 필요하다. 누구나 영재가 될 수 있지만, 우리 아이를 영재로 만드는 첫걸음은 바로 아빠가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책을 통한 영재 교육 이렇게 실천하라!
마음만 조급했을 뿐 ‘무엇을’, ‘어떻게’ 할 줄 몰라 그저 망설이고 허둥대기만 했던 부모들에게 친절한 자녀 교육 이정표가 될 독서 영재 교육 십계명. 권위와 방임의 미묘한 균형, 변화의 중계자인 부모의 역할, 인간 두뇌의 가능성, 배움의 시기, 교육의 일관성 등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육아 상식에서부터 정서적으로 안정된 마음가짐에 이르기까지 알토란같은 육아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우리 아이 발달에 알맞은 교육법을 찾아라!
‘푸름이 독서 교육법’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서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독서 교육법의 특징과 이에 알맞은 푸름이닷컴의 월령별 육아 상담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부모가 함께 읽고 실천할 수 있는 생생 독서 영재 교육 사례들이 너무나 풍부하다.
독서 영재 교육에 성공한 부모들에게 배운다!
평범한 부모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성공 사례를 정리하였다. 푸름이닷컴을 통해 ‘푸름이 독서 영재 교육법’을 충실하게 배우고 실천하여 자신의 아이를 영재로 키워 낸 채영엄마, 연수맘(이상 푸름이닷컴 회원 ID) 등 다섯 부모의 실감나는 육성을 들어 볼 수 있다.
독서에 관련된 문제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누구나 가질 만한 궁금증들을 문답식으로 풀이하였다. 실제 푸름이닷컴을 통해 이루어진 상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였으며 ‘독서’를 기본 주제로 하여 ‘한글 가르치기’, ‘형제 관계’, ‘부모가 읽어야 하는 책’, ‘교과 학습’ 등 세부 영역별 사례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