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함이 답이다
반드시 이루리라는 간절함,
부와 성공을 바라는 만큼 깊이 새겨라!
역사상 성공했던 수많은 사람에게 부와 명예는 그들이 추구한 절대 가치가 아니었다. 그들에게는 바로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을 가능하게 만드는 간절함이 있었다. 상황을 불평하는 대신 ‘이 길을 반드시 뚫고 나가겠다.’는 열망으로 자신을 채우고 구체적인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간절함의 실행 원리에 따라 자기만의 꿈을 향해 한발 한발 움직인 결과, 그들은 꿈을 현실로 실현해냈다. 간절함이 클수록 앞에 놓인 한계는 작게 보인다.
이 책에는 ‘세상의 모든 일은 간절한 만큼 이루어진다.’는 평범한 진리가 담겨 있다. 부와 성공을 거머쥔 사람에게 간절함은 어떠한 원리에 의해 작동이 되었으며, 또한 모든 사람이 원하는 ‘답’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실천 메커니즘을 과학적으로 증명한 책이다. 1부에서는 ‘간절함’이 ‘답’이 되는 원리를 설명하며 2부에서는 간절함을 부와 성공으로 실현할 수 있는 비전(Vison), 감각(Sense), 파워(Power), 의지(Conviction), 감사(Thanks)에 이르는 5단계의 실천법과 아울러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자석의 법칙과 그 자석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원리가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700여 개 기업과 30만 비즈니스맨이 선택한 한국형 <시크릿>!
이 책의 저자인 윤태익 교수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人경영 컨설턴트이다. 이미 그의 人경영 프로그램을 체험한 기업과 관공서가 700여 곳에 이를 정도이며, 30만 명에 이르는 직장인이 그의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표시하기도 했고, 기업교육 책임자들로부터 인정받아 산업대상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이들 교육 이수자들이 교육 내용을 오래 간직하고, 또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요청을 받아 교육의 핵심 내용을 책으로 엮어냈다. 그리고 그 핵심이 바로 ‘간절함’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의 80%가 그들의 성공을 자신의 ‘직관에 따른 행동(action on their intuition)’으로 믿고 있다는 조사는 그런 맥락에서 의미가 있는 결과다. 국내 기업 창립자들의 자서전을 보면 그들 또한 초등학교밖에 나오지 않아 배우지 못한 것들을 이성적인 판단이나 분석으로서가 아닌 본능적인 감각과 직관력에 의존하여 사업을 기적같이 성공시킨 경우가 허다하다. 그 밖에도 상대성 이론의 창시자 아인슈타인, 원소주기율표를 만든 멜델레예프, 오페라의 거장 푸치니, 독일 문학의 거장 괴테, 소설가 디킨스, 기업 경영의 신 마쓰시다 고노스케 등도 무한한 지혜를 받아쓰는 방법을 터득한 후 자신이 몰두했던 문제에 대한 암시나 답을 얻었다. 그들은 그 답을 얻기까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마음속으로 간절히 찾았고, 그것을 위해 스스로의 에너지를 집중하는 과정을 거쳤던 것이다.
그렇다면 보통 사람들도 가능할까? 이 책의 저자 윤태익 교수는 누구나 간절함의 실행 원리에 따라 의식적으로 꾸준히 연습한다면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진실히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것이 확실할 때, 첫째, 진정으로 원하는 비전을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둘째, 심신의 감각을 살리고, 셋째, 긍정의 파워를 선택하고, 넷째, 100% 의지를 갖고 끝까지 행동하며, 다섯째, 주어진 결과를 감사함으로 해석할 것을 주문한다. 그럴 때야말로 간절함은 부와 성공으로 삶에 구체화될 수 있다. 이 책은 간절히 원하는 마음은 누구도 알지 못하는 순간에 실체가 되며, 우리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돈, 인간관계, 건강, 세상, 나 자신, 인생의 얽힌 비밀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짧지만 강력하게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