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질문으로 승부하라
성공한 모든 사람은 질문의 대가들이였다!
일상적으로 우리는 "질문이 세상을 바꾸고, 질문이 성공을 부른다."라는 말을 한다. 그러나 과연 이 말이 사실일까? 질문으로 세상을 바꾸고, 질문이 성공을 가져온다니 말이다. 그러나 그 말은 사실이다. 질문은 창의력의 원천이며, 꿈을 현실로, 절망을 희망으로, 적을 친구로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질문이 중요하고, 질문이 필요한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질문을 중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호기심이 꼭 필요한 것은 이 때문이다”라는 말로 질문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그런가 하면 대박상품이 된 포드 선더버드를 탄생시킨 것은 1983년에 도널드 피터슨이 자동차 디자이너에게 던진 “경영진이 원하는 것을 완전히 무시하고 당신이 개인적으로 갖고 싶은 차를 하나 설계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라는 한 마디 질문이었다. 그리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쪽다리로 수영종목에 출전해 세계인의 마음을 울렸던 나탈리 뒤 투아를 절망에서 끄집어낸 질문은 “어떻게 하면 올림픽에 나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정상인과 같이 겨룰 수 있을까?”였다. 또한 NBA 최하위 팀이었던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를 일약 동부 컨퍼런스 챔피언으로 만든 구단주 팻 크로스는 "훌륭한 질문 없이는 훌륭한 답이 존재할 수 없다"는 말로 질문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이처럼 인생과 비즈니스에서 성공한 모든 이들에게는 질문이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탁월한 질문을 통해 그 해법을 찾는 질문의 대가들이었다.
나를 변화시키고, 상대를 움직이는 아주 특별한 질문법!
인생은 끝없는 질문의 연속이다. 그리고 그 질문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바로 성공의 길이다. 그렇게 본다면 질문은 인생의 시작이자 끝인 셈이다. 질문은 나를 변화시키고, 상대를 움직이는 아주 강력한 힘을 가졌다. 그러나 사람들은 질문을 하지 않거나, 질문하는 법을 잘 모른 채 살아간다. 이 책 『성공, 질문으로 승부하라』는 바로 그러한 질문의 결정판이다. 이 책 속에는 질문의 중요성과 더불어 '나'와 '다른 사람', 그리고 '책'에게 질문하는 법을 담았다. 그리고 탁월한 질문법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수많은 사례가 등장한다.
그들은 '나' 자신에게는 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긍정적인 질문을 했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는 동기부여를 하고, 원활한 소통과 효과적인 설득을 위한 질문을 했었다. 그리고 '책'에게는 어떻게 길을 묻고 찾아가야 하는지 질문했었다. 저자는 이러한 질문법을 깊이 있는 통찰력과 생생한 사례를 통해 항상 질문하고, 답을 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것이 성공을 향한, 내 삶의 행복을 향한 출발점이라고 지적한다. 이 책에서 당신은 질문의 위대함과 질문으로 세상을 바꾸고, 질문으로 성공을 이룬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들이 했던 질문이 긍정적이고, 미래 지향적이며, 상대와 소통을 꾀하며, 설득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질문이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신도 이제 질문의 위대한 힘을 믿고, 현명하고 탁월한 질문을 준비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