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중국을 알면 돈이 보인다

중국을 알면 돈이 보인다

저자
오하라 히로시
출판사
이너북
출판일
2005-12-31
등록일
2009-07-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필자는 중국주식을 이용해 자산을 100배로 늘리는 방법과 그 이론적 근거를 설명해두었다. 물론 이 이론은 단순히 책상 앞에 앉아 말로만 떠드는 이론이 아니다. 필자가 직접 자금을 운용해 1년 만에 2.5배로 불린, 살아 있는 이론이다.

필자는 대학을 졸업한 후 약 20년 동안 단자회사와 외자계 금융기관에서 환율과 선물거래, 금리와 같은 금융상품 거래를 담당했다. 그리고 금융업계에 종사하면서 '가장 안전하고 큰 효율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은 '현물주식'에 대한 투자'라는 확신을 얻었다. 또한 적어도 5년, 가능하다면 10년 정도 장기투자를 해야 돈이 된다는 사실도 알아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 물론 일본의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그러나 과거의 자료를 근거로 볼 때 일본시장은 투자대상으로서의 가치가 없다.

일본의 주식시장은 고도 경제성장기에서 거품이 붕괴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참으로 개운치 못한 뒷맛을 남겼다. 일본 기업들은 흔히 계열회사라는 증거로 자기들끼리 주식을 나눠 갖는다. 그러나 이런 행동은 기업의 수익과 상관없는 주가를 형성해 본래 주가 이상의 높은 가격이 책정되고,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이 장기투자를 해봐야 별 이득이 남지 않는다. 최근에는 이를 개선하려는 새 바람이 불기 시작했지만 시장 전체가 본격적으로 회복되려면 아직 멀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