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무동화
- 저자
- 미셸 투르니에
- 출판사
- 궁리
- 출판일
- 2003-05-23
- 등록일
- 2003-12-0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오래 전부터 전해내려오거나 새롭게 창작된 세계의 나무 관련 동화 24편을 묶은 책. 현대 프랑스 문단의 살아 있는 거인 미셸 투르니에와 르 끌레지오, 20세기 독일문학을 대표하는 베르돌트 브레히트 등 총 12명이 함께 쓴 이 책은 순수 창작동화 11편, 새롭게 각색한 전래동화 13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나라 또한 러시아, 핀란드, 이탈리아 등 다양하다.
이 책에 실린 동화는 세계 여러 나라 민담과 전설들을 모티프로 하고 있다. 그런 연유로 각 작품의 얼개가 참 소박하게 느껴진다. 그러나 그 소박함이 주는 매력은 긴 생명력을 자랑한다. 각각의 작품이 지니고 있는 서사문학의 원형은 읽는 이의 가슴에 긴 여운을 남긴다.
자끄 루보가 쓴 ‘나무위의 아이’에서는 빈 갑옷으로만 존재하는 ‘무’ 기사가 등장한다. 이는 칼비노의 존재하지 않는 기사의 주인공 아질 울포에 대한 패러디. 톨스토이의 동화 ‘바보이반’을 연상시키는 ‘바보와 자작나무’는 러시아 민담 특유의 직설적 표현이 인상적이고 시리아 출신으로 우리 시대의 이야기꾼이라 평가받는 라픽 샤미의 날으는 나무는 따뜻하지만 진부하지 않은 교훈을 남긴다.
저자소개
현재 활동 중인 최고의 작가로 평가받고 있는 그는 1924년 파리에서 태어났으며, 25세 때부터 레마르크의 『서부전선 이상 없다』등 독일 문학작품 번역에 몰두했다.
1967년 첫 작품『방드르디, 태평양의 끝』을 출간하여 아카데미 프랑세즈 소설대상을 수상했다. 1970년『마왕』을 발표, 그 해 콩쿠르상을 수상했고, 1972년 아카데미 콩쿠르 종신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목차
프란츠 홀러
원시림 책상
이탈로 칼비노
배와 함께 팔려간 소녀
아기와 호박나무
미셸 투르니에
도임랑씨네 꼬마의 가출
라픽 샤미
날으는 나무
자크 루보
나무 위의 아이
마법에 걸린 사과나무
바보와 자작나무
황금나무
기적의 나무
이반 비나르
구름치기
베르톨트 브레히트
독수리나무
가브리엘 요시포비치
비밀
페터 마르긴터
아틀라스
월계수소녀
노간주나무
수양버들이 생긴 이유
르 클레지오
크비포
러셀 호번
올리버의 비밀
난쟁이사슴과 원숭이
네 친구와 복숭아나무
백단향
가지가 셋 달린 나무 이야기
토르그니 린드그렌
병을 고치는 나무
작품의 저자 및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