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엄마글방 시리즈 - 우리 아이가 미운 짓을 시작했다

엄마글방 시리즈 - 우리 아이가 미운 짓을 시작했다

저자
김숙경
출판사
한울림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1-1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운짓'을 시작한 아이들을 제대로 도우려면 아이의 속마음을 보는 눈이 필요하다.

속마음은 알아주지 않은 채 '안돼.'라고만 하는 것은, 상처는 꿰메지 않고 붕대만 감으려는 것과 같다. 무슨 문제든지 엄마에게만 원인이 있는 경우는 없고, 아이에게만 원인이 있는 경우도 없다. 우리아이가 왜 저럴까 하는 생각이 들 때는 바로 엄마인 나에게도 문제가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한다. 그래서 엄마의 문제가 되는 원인들을 고쳐갈 때 비로소 아이를 도와줄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부분은 어떤 것인지, 자신 없어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좀더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의 입장에서 좀더 적극적으로 개입해 웃으며, 즐기며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긍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의 특징은 단순히 문제를 나열하거나 아이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을 뛰어넘어, 엄마가 적극적으로 아이의 세상 배우기에 개입해 '미운짓''한 뼘 더 크기 위한 짓'으로 탈바꿈시키는 독특한 방법을 담고 있다는 점이다.



총 3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규칙을 즐기는 아이들', '더불어 사는 길을 찾아주기', '아니, 얘가 갑자기 왜 이래?'라는 제목 아래 바른 생활습관 길러주기, 친구와 형제 간의 관계맺기, 스트레스로 인한 버릇이나 행동수정 등을 46개의 상황별로 나누어 해결책을 소개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